Home > Social KMA > News

News


목록
2017 춘계학술대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글쓴이: 관리자
조회: 694
등록시간: 2017-04-03 18:43:55

친애하는 한국마케팅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학회장 장대련입니다.

 

지난 34, 한국마케팅학회의 2017년 춘계학술대회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연세대학교에서 성황리에 잘 맞췄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학술 세션을 통하여 학회 회원들이 학문적 교류를 하는 자리이자, 프론티어대상과 스페셜 세션을 통하여 산학 간 마케팅의 접근성과 영역을 넓히는 기회의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더욱이, 2017년 춘계학술대회가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40여 년간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분야에서 선구적인 연구를 해오신 U.S.C 마샬 스쿨의 석학 박충환 석좌교수님께서 함께 자리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 한국마케팅학회는 박교수님께 KMA Marketing Academy Fellow 공로상을 드리고, 교수님의Keynote speech를 통해 국내 연구자들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마케팅에서 떠오르고 있는 “Collaboration Marketing”을 스페셜 세션 주제로 선정하여, CJ제일제당과 인디음악의 간판 에이전시 파스텔뮤직의 best practice 사례 발표를 통해 향후 이슈를 점검하는 ‘산학-콜라보 토론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어진 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시상식에서는 지난 일년간 가장 뛰어난 마케팅 실적을 보여준 기업인 한독, 현대백화점, 파스텔뮤직이 수상하였고, 한국마케팅 CEO 대상은 롯데렌탈 표현명 대표가 수상하였습니다.

 

이 번 춘계학술대회 개최를 끝으로 학회장으로서 임무를 무사히 마무리하였습니다. 지난 1년의 주요 Highlight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016 6, 아시아 국가 최초로 미국 양질의 학회인 Theory + Practice in Marketing(TPM) 학술대회를 개최, 10 여개국 참가자의 60여개 학술논문 발표

2.     20168월 부산 통합학술대회에 전국대학 30여명의 박사과정 학생Doctoral Consortium 참가자 전액 지원

3.     201610월 중국 베이징대학 개최 동북아시아 마케팅학술대회(ICAMA)KMA회원 20여명 참가자에 대한 전액 지원

4.     산학협동 차원에서 Master of Marketing(MOM)과정의 DB와 콜라보 마케팅 같은 인프라구축을 통하여 50 여 개의 유수 기업 소속 90명의 마케팅 실무자에 대한 교육

5.     춘계학술대회에 업계Frontier 상 비롯 학술부문을 위한 Marketing Academy Fellow 공로상 신설 제정

 

한국마케팅학회 사무국에서는 위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학회의 활기를 다시 불러일으키고자 했습니다. 물론 이 많은 일들은 여러 학회 회원의 도움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선임 회장님들현임 부회장님그리고 관심 갖고 후원 및 홍보에 참여해주신 기업과 진행 관계자 모든 분들께 우리 학회가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이제 학회장으로서의 임기는 끝나지만, 앞으로도 한국마케팅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더 힘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여러 분께서 저에게 보내주신 관심과 도움을 차기 회장님이신 김 상용 교수님께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장대련  

목록
다음글 : 2017 한국마케팅학회 김상용 회장님 취임사
이전글 :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 연세경영연구 투고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