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ocial KMA > News

News


목록
[공지] 2017 AMA Conference: 우리 학회원의 Best Paper Award 수상 소식
글쓴이: 관리자
조회: 431
등록시간: 2017-08-10 11:50:11

몇일 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17 Summer 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Conference에서 우리 한국마케팅학회 회원의 발표논문이 Best Paper Award를 받는 기쁜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승민(고려대 박사과정), 김상용(고려대 교수), 송태호(부산대 교수)가 3인 공저한 "Unprofitable Cross-Buying By Customers: The Impact of Cross-Buying Propensity on Firm's Sales"가 Marketing Strategy and CRM 부문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우리학회 회장님께서 공저하신 논문이라 더욱 즐거운 소식입니다.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매일경제 기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일경제 2017년 8월 10일자

"고려대 김상용 교수 연구팀, 미국마케팅학회(AMA) 최우수 논문상 수상"

 

고려대학교는 경영대학 경영학과 김상용 교수 연구팀이 지난 4~6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17년 미국마케팅학회(AMA) 하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고 권위의 세계적인 학회로 꼽히는 AMA는 전 세계 마케팅의 학문적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매년 AMA 콘퍼런스를 개최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투고된 논문들 중 약 60%를 선별, 발표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3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김 교수 연구팀은 그동안 현업에서 당연시돼왔던 교차구매(Cross-buying: 고객이 연관된 다른 상품을 병행 구매하는 것)의 긍정적 효과에 반대되는 부정적 효과를 이론적으로 예측하고 실증적으로 증명한 공로로 최우수논문을 수상했다는 게 고려대의 설명이다.

수상 논문 제목은 'Unprofitable Cross-Buying By Customers: The Impact of Cross-Buying Propensity on Firm's Sales(이익내지 못하는 교차구매: 교차구매 성향성이 기업매출에 미치는 영향)'이다. 논문은 김상용 교수와 이승민 박사과정생, 부산대 송태호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기사 URL

http://m.news.naver.com/read.nhn 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3994264

목록
다음글 : 2017 경영통합학술대회-한국마케팅학회 Doctoral Consortium
이전글 : 제19회 경영관련학회 하계통합학술대회(8월21일~8월23일) - 한국마케팅학회 세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