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ublications > JKMA


한국마케팅학회가 발행하는 학술지인 마케팅연구는 개념적, 방법론적, 실증적으로 우수한 논문을 게재함으로써 마케팅의 학문적 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연구는 1986년 창간 이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마케팅 학술지가 되었을 뿐만이 아니라, 2013년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한 인용지수에서 국내 사회과학 전분야의 학술지 744개 중 당당 10위, 경영학 학술지 중에서는 2위를 차지함으로써 대한민국의 학계에서 손꼽히는 학술지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우: 03063)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 25-2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33423호  이은주 교수 연구실

 

   T  02 - 760 -0141    F 02-760 -0440  

 

 

(우: 49236) 부산광역시 서구 구덕로 225 (부민동 2가)

         

        동아대학교 경영대학 1405호  차경천 교수 연구실 

 

          T  051- 200-7466    F  051-200-7423 



     e-mail: journal@kma.re.kr

 

 


[심사료]

 10만원

  우리은행 1006-501-477392 마케팅연구편집위원회




       


마케팅연구 편집위원회

편집위원장 : 이은주(성균관대), 차경천(동아대)

 

부편집위원장 : 주경희(조선대)

 

편집위원회 임명기간 : 2년 (2018.04.01 ~ 2020.03.31)

 

편집위원(가나다순) :

김병규(연세대), 김상희(전남대), 김재욱(고려대), 박지혜(한국외대), 송지희(서울시립대), 안희경(한양대), 오상도(연세대),

유시진(고려대), 윤나라(홍익대), 이경미(서울대), 이상현(동국대), 이태민(충북대), 최지은(강원대), Richard Bagozzi (Univ. of Michigan),

Eric Shih (성균관대) 

 

편집위원회 임명기간 : 2년 (2018.04.01 ~ 2020.03.31)

 

편집간사:

윤진호(성균관대),  최한아(성균관대)


역대 『마케팅연구』 편집위원장 (1986-현재)

편집위원장 재임 당시 재직 소속 재임 기간
1 오상락(회장겸임) 서울대학교 1986-1987
2 이우용 서강대학교 1987-1990
3 황창규 동국대학교 1990-1994
4 서성무 중앙대학교 1994-1995
5 채서일 고려대학교 1995-1996
6 한민희 한국과학기술원 1996-1998
7 장대련 연세대학교 1998-2000
8 하영원 서강대학교 2000-2002
9 이학식 홍익대학교 2002-2004
10 박흥수 연세대학교 2004-2006
11 홍성태 한양대학교 2006-2008
12 김병도 서울대학교 2008-2010
13 김동훈 연세대학교 2010-2012
14 한상만 성균관대학교 2012-2014
15 박찬수 고려대학교 2014-2016
16 이규현 한남대학교 2016-2018
17 이은주 성균관대학교 2018-2020
차경천 동아대학교


년도별 발행 호수 및 게재된 연구논문 수

년도 발행호수 논문수 년도 발행호수 논문수
1986 1 1 9 2002 17 4 19
1987 2 1 9 2003 18 4 21
1988 3 1 9 2004 19 4 27
1989 4 1 7 2005 20 4 27
1990 5 1 10 2006 21 4 29
1991 6 1 9 2007 22 4 37
1992 7 1 11 2008 23 4 22
1993 8 2 19 2007 24 4 27
1994 9 1 6 2010 25 4 31
1995 10 2 15 2011 26 4 21
1996 11 2 16 2012 27 4 31
1997 12 2 20 2013 28 6 51
1998 13 2 16 2014 29 6 38
1999 14 4 33 2015 30 4 21
2000 15 4 25 2016 31 4 21
2001 16 4 25 2017 32 4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