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MOM 4기 과정 4주차 2교시 강의_고려대학교 박찬수교수 “브랜드 자산의 진단과 측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12
첨부파일0
조회수
25
내용


10 27 2교시 강의는 고려대학교 박찬수 교수님께서 <브랜드 자산의 진단과 측정이라는 주제로 시작하셨습니다강의의 주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자산 측정의 중요성

2. 브랜드 자산 측정 방법의 분류

2-1) Measuring Sources of Brand Equity

2-2) Measuring Outcomes of Brand Equity

2-3) Measuring Both Sources and Outcomes

브랜드란자사와 타사의 상품을 구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브랜드 네임로고심볼캐릭터패키지디자인징글슬로건 등을 총칭합니다하지만모든 브랜드가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따라서기업은 중요한 자산인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며이를 위하여 첫째브랜드 자산을 측정하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브랜드 자산을 유지하고 상승시키기 위한 진단적인 정보를 수집해야 하고둘째브랜드 자산은 화폐단위로 측정되는 것이 바람직하며셋째브랜드 자산은 정기적으로 측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또한브랜드 자산의 원천(인지도 및 이미지)과 결과물의 측정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