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MOM 4기 과정 6주차 1교시 강의_한양대학교 한상린교수 "B2B Marketing의 이해와 활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12
첨부파일0
조회수
18
내용

11 10 1교시는 한양대학교 한상린 교수님께서 “B2B Marketing의 이해와 활용” 이라는 주제로 강의해 주셨습니다강의 주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troduction

2. B2B 마케팅의 이해

3. B2B 고객 분석

4. B2B 브랜드 전략

5. 강의 정리 및 시사점

마케팅 전략이란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함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입니다이러한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는 환경분석에서 시장세분화전략(STP), 4P mix 로 이어져 고객분류와 브랜드 가치 창출이라는 목표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교수님께서는 B2B 마케팅 및 시장의 10가지 특징을 구체적 사례를 통하여 설명해 주셨습니다특히, B2B 마케팅의 고객 세분화와 파생수요의 전략적 시사점을 강조하셨습니다또한고객관리와 고객가치의 5대 요소인 TRQCD 를 항상 평가하고 관리해야 하며최근 이슈인 Marketing Sensing과 관련된 감각적 역량 등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