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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연구 투고요령


마케팅연구는 2015년부터 2, 5, 8, 11월 25일에 발행되며 별도의 원고 마감일이 없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논문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리뷰과정과 기타 편집에 관련된 것 은 편집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논문을 제출하실 때는 다음 사항을 참고하셔서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kma.jams.or.kr)으로 투고하 시고, 심사료 10만 원을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입금계좌: 우리은행 1006-501-477392, 예금주: 마케팅연구 편집위원회). 논문 투고 및 리뷰 과정에서 제출 확인은 메일 및 문자 메시지로도 전송됩니다. 만약 투고 과정에 서 문제가 발생하면 편집국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journal@kma.re.kr).


투고요령을 정확하게 준수하지 않은 경우, 편집위원회는 리뷰 절차에 들어가기 전에 투고요령에 맞도록 수정한 후 다시 제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원고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한자를 괄호 속에 덧붙일 수 있다.


2. 원고는 MS Word 2003 이상이나 아래한글 97 이상으로 작성한다. 글꼴 신명조(국문), Times New Roman(영문), 본문글자크기 10, 줄간격 180%, 1페이지 분량 32행으로 30페이지 이내로 한다. 그리고 원고의 문서 속성에서 ‘개인정보’를 반드시 삭제한 후에 제출한다.


3. 투고자는 원고를 제출할 시 반드시 저자 정보를 삭제하여야 한다. 또한 투고 시 반드시 한국학술지인용색인 (KCI) 논문유사도 검사 서비스(check.kci.go.kr)를 이용한 논문표절 검사 결과와 저작권이양동의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최종 논문 게재 확정 후 편집국에서 자체적으로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논문유사도 검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논문표절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만약 표절검사 결과 문제가 발견되면, 논문의 게재 는 취소될 수 있다.


4. 투고용 원고의 표지에는 논문 제목(국문 및 영문)과 원고의 매수를 표시하고, 저자와 관련된 인적사항은 모두 삭제한다.


5. 표지 다음의 페이지에는 상단에 국문으로 제목을 기재하고 240단어 이내의 국문초록을 작성한다. 국문초록 밑에는 7개 이내의 핵심주제어를 기재한다.


6. 그 다음 페이지에는 상단에 영문 제목을 기재하고 300단어 이내의 영문초록을 작성한다. 영문초록 밑에는 7개 이내의 핵심주제어를 기재한다. 영문초록은 전문가나 원어민의 교정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7. 국문 및 영문초록 다음에 본문이 시작되며, 본문이 시작되는 쪽이 페이지 1이 된다. 모든 쪽에 쪽 번호를 표시한다.


8. 장, 절의 표시는 아래와 같이 한다.


Ⅰ.


1.1


9. 학술용어는 국문으로 쓰되 번역이 곤란한 경우에 한해 영문으로 쓸 수 있으며, 번역된 용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문을 괄호 안에 넣어 덧붙일 수 있다.


10. 본문, 표, 그림은 신명조로, 참고문헌은 Times New Roman으로 작성하고, 모든 표와 그림에는 해당번호 (예: <표 1>, <그림 2>)와 제목이나 설명을 붙여야 하며, 본문에 해당 표와 그림의 번호를 명기하고 설명한 다(예: <표 1>에 제시된 바와 같이…).


11. 각주는 최소화하되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한다. 각주에 대한 표현방법은 Journal of Marketing의 가이 드라인을 참고하기 바란다.


12. 각주는 어구의 오른편 상단에 일련번호를 붙여 표시하고 그 내용은 각 면 아래 부분에 작성한다.


13. 본문 중 문헌인용의 경우 이름과 발표연도를 표기한다. 또한 특정부분을 인용한 경우에는 따옴표로 표시하 고 페이지도 함께 기재한다.


(보기)


(오상락 1981)


(Bettman 1999; Hoch and Deighton 1989)


(Bettman 1999, p. 241)


14. 참고문헌은 본문의 마지막 장에 페이지를 달리하여 작성한다. 국내논문인용의 경우, 저자명, 논문명, 학술 지명 등을 모두 표기해야 한다. 국내논문 정렬은 첫 번째 저자의 한글 가나다 순으로 정렬한다. 외국논문의 경우 저자의 영어이름에 중간이름(middle name)이 있는 경우, 중간이름(middle name)의 첫 자를 대문자 로 표기하고 마침표를 찍는다. 마케팅연구 투고요령 77


15. 본문에서 인용된 참고문헌과 논문의 마지막에 제시하는 참고문헌 목록은 정확하게 100% 일치하여야 한다 (1:1 대응). 그리고 참고문헌의 표시방법은 정확하게 일관되게 준수해야 한다. 참고문헌의 서지정보에 대한 일관성, 정확성 및 완전성(상세성)은 마케팅연구에 대한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평가에 반영이 되는 중요한 지표이므로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16. 참고문헌의 표시방법은 아래와 같다. 정기간행물의 경우 저자명, 연도, 논문제목, 간행물이름(이탤릭체로 표시), 권(호), 페이지 순으로 한다. 정기간행물이 아닌 경우에는 저자명, 연도, 도서이름(이탤릭체로 표시), 출판회수(2판 이상), 권(2권 이상), 출판지, 출판사 이름의 순으로 기재한다. 끝에는 마침표를 찍는 다. 영문 참고문헌 표시방법은 Journal of Marketing 스타일과 동일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Journal of Marketing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하기 바란다.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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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g, “Article Title,” The Economist, 2019.1.01., Available at http://www.abc.com.


17. 원고의 접수일은 원고가 본 편집위원회로 도착한 날로 한다.


18. 게재가 확정되면 저자는 편집위원회가 요청한 수정 사항과 투고 요령을 완벽하게 반영한 최종 논문 파일과 게재료 30만 원 입금 후 게재료 입금 확인서를 편집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