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한국마케팅학회는 1985년에 창립된 이후 국내 최대의 마케팅 관련 학술조직이자 한국의 마케팅 대표 학회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해왔으며 그에 걸 맞는 학회의 위상을 정립해왔습니다.

한국의 산업은 1985년 이후 지난 30여년간 세계사에서 어느 국가도 이루지 못했던 기적과도 같은 성장을 이루었지만, 최근 산업 패러다임의 대 변환기를 맞아 새로운 성장의 모멘텀을 만들어야 하는 도전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마케팅학회는 새로운 시장창출과 소비자중심의 가치창출을 위한 이론적 및 실무적 토대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의 산업 발전과 궤를 같이 해왔습니다. 이제 한국의 산업이 직면한 도전과제를 직시하고 산업 패러다임의 대변환에 맞는 혁신적인 연구를 통해 한국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일은 우리 학회가 해야 할 시대적 과제입니다.

고객중심의 가치창출(Customer-Centric Value Creation)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이론적 및 실무적 연구와 교육을 기반으로 한국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한 대안을 마련하는 일에 한국마케팅학회가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한국과 아시아 지역의 마케팅관련 학자들의 연구활동을 교류할 수 있는 ICAMA(International Conference of Asian Marketing Associations)를 중심으로 고객가치창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한국마케팅학회가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한국마케팅학회는 고객가치창출을 위한 통합적인 연구활동을 위해서 연관되는 학문분야의 학회들과 함께 연구결과를 교류하는 장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 노력하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수많은 다양한 연구자들의 연구결과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융합적인 연구들이 만들어지는 일에 앞장서서 노력하겠습니다.

한국마케팅학회 회원 여러분을 위한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제 33대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한상만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