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상/학회상         올해의 CEO 대상         수상자 선정기준

수상자 선정기준

올해의 CEO 대상 수상자 선정기준

(사)한국마케팅학회는 2008년부터 매년 마케팅의 귀감이 되는 기업의 CEO를, 교수회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선정하여 “올해의 CEO 대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CEO 대상”은 탁월한 경영 능력과 시장지향적 경영 마인드를 갖추고, 창조적인 마케팅 역량으로 시장을 선도하여 기업의 성공에 지대한 공헌을 했을 뿐 아니라, 사회공헌 마케팅과 지역친화적 경영활동 및 조직 역량 극대화에 기여한 바가 큰 CEO의 공로를 인정하고 이를 기리고자 하는데 수여 목적이 있습니다.


(가) 조직의 역량 극대화(탁월한 경영능력 및 리더십)
(나) 성공적 제품개발 (제품차별화)
(다) 시장선도전략 (혁신 및 신성장)
(라) 과학적 마케팅
(마) 효율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바) 사회적 책임구현
(사) 브랜드 자산 구축 및 제고
(아) 기업이미지 제고
(자) 글로벌 마케팅전략
(차) 고객만족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