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상/학회상         마케팅 최우수논문         AMJ 역대수상자

AMJ 역대수상자

Asia Marketing Journal 최우수논문 및 우수논문상 역대 수상자

연도 수상  저자  논문 
2017년  최우수논문상 Yeojin Youn (Seoul National University)
Kiwan Park (Seoul National University)
Y. Jin Youn, Kiwan Park. (2017). Do We Always Hope to Become “Better” When We Experience Envy? Effects of Incidental Envy and Social Context on Self-Improvement Behavior. ASIA MARKETING JOURNAL, 19(2), 45-61.
 우수논문상 Yeong Seon Kang (University of Seoul) Yeong Seon Kang. (2018). Effects of Channel Structure on the Quality Competition of Exclusively Distributed Products. ASIA MARKETING JOURNAL, 19(4), 37-59.
2016년  최우수논문상 Sang-Lin Han (Hanyang University) Han, Sang-Lin, T. P. Thao Nguyen, and V. Anh Nguyen (2016) 소비자들은 왜 모바일 상거래를 이용하는가(Why Consumers Use Mobile Commerce?)
T. P. Thao Nguyen (Dalat University)
V. Anh Nguyen (Dalat University)
 2015년  최우수논문상 Yoonjeun Kim (Seoul National Univ.) Kim, Yoonjeun, Kiwan Park, Yaeri Kim, Youngmok Chung (2015), "Comparison of Experienced and Inexperienced Consumers’ Utilisation of Extrinsic Cues in Product Evaluation: Evidence from the Korean Fine Arts Market," Asia Marketing Journal, 17(3), 105-127.
Kiwan Park (Seoul National Univ.)
Yaeri Kim (Seoul National Univ.)
Youngmok Chung (Seoul National Univ.) 
 우수논문상 Ike Janita Dewi(Sanata Dharma Univ.) Dewi, Ike Janita and Swee-Hoon Ang (2015), "The Conceptualization and Development of Advertisement-Evoked Imagination Scale," Asia Marketing Journal, 17(2), 15-37. 
Swee-Hoon Ang(National Univ. of Singapore)
 2014년  최우수논문상 Dao-sheong Li(Linyi Univ.) Li, Dao-sheng, Hyunjoung Lee, and Jinhwan Hong (2014), "Impact of Pursuing Goals on Customer Channel Preference: Mediating Effects of Product Utility and Process Utility, " Asia Marketing Journal, 16(2), 15-38.
이현정(연세대)
홍진환(수원대)
 우수논문상 Yingying Ma(Peking Univ.) Ma, Yingying and Luping Sun (2014), "To Bid or Not to Bid? - Keyword Selection in Paid Search Advertising," Asia Marketing Journal, 16(3), 23-33.
Luping Sun(Central Univ.)
 2012년  최우수논문상 안희경(한양대)  Ahn, Hee-Kyung (2012), "The Effects of Hot Temperature on Impulsive Behaviors, "Asia Marketing Journal, 14(3), 27-48.
 우수논문상 송재도(전남대) Song, Jae-Do (2012), "Temporal Price Reduction as Cooperative Price Discrimination," Asia Marketing Journal(구 한국마케팅저널), 12(2), 135-154.
 2011년  최우수논문상 이진용(중앙대) 이진용, 임승아 (2011), "자아조절자원 및 해석수준이 공짜대안 선택에 미치는 영향," Asia Marketing Journal(구 한국마케팅저널), 13(4), 55-76.
임승아(중앙대)
 우수논문상 박세훈(서강대) 박세훈, 김문용, 정민형 (2011), "해석 전략과 소비자 목표가 융합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Asia Marketing Journal(구 한국마케팅저널), 13(4), 1-27.
김문영(한국외대)
정민형(서강대)
신영식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신영식, 차경천 (2011), "제휴카드 할인프로그램이 외식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 Asia Marketing Journal(구 한국마케팅저널), 12(4), 55-78
차경천 (동아대)
 2010년  최우수논문상 한상만(성균관대) 한상만, 차경천, 홍재원 (2010), "인터넷 정보확산의 성공과 실패에 미치는 사회적 네트워크 영향자의 영향," Asia Marketing Journal(구 한국마케팅저널), 11(2), 73-96.
차경천(동아대)
홍재원(경남과기대)
 우수논문상 한민희(KAIST) 한민희, 강현모, 김대승 (2010), "한국 시장에서 상영한 한국영화와 외국영화의 3단계 성과와 군집행동 (Herding behavior) 현상의 분석," Asia Marketing Journal(구 한국마케팅저널), 11(4), 21-48.
강현모(국민대)
김대승(신한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