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론티어대상 역대 수상기업
연도 | 회차 | 수상기업/기업(기관)명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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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 제29회 | 계룡건설 | 브랜드 가치 |
KOTRA | 글로벌마케팅 | ||
2020 | 제28회 | 마리오 아울렛 | 혁신적인 유통 전략, 고객 중심 마케팅 |
대구경북디자인센터 |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실현, 디자인 산업 선도 | ||
2019 | 제27회 | 삼성카드 | 고객중심 디지털 마케팅 |
고창군 | 상생 마케팅 모델 구축, 정책 마케팅 | ||
2018 | 제26회 | 엘앤피코스메틱 | 글로벌 시장 개척, 시장 선도 |
한샘 | 선도적 신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 ||
우미건설 | 고객만족경영, 브랜드 자산 관리 | ||
2017 | 제25회 | 세븐브로이 | 선도적 신제품 개발, 신시장 개척 |
KGC 인삼공사 | 브랜드가치 제고, 고객니즈별 제품개발 | ||
동원시스템즈 | 글로벌 시장 개척 | ||
현대자동차 | 국내 산업 발전 기여 | ||
2016 | 제24회 | 현대백화점 | 고객접점 창출과 통합 마케팅역량 |
한독 | 선도적 신제품 개발 | ||
파스텔뮤직 | 창의적 감성적 콘텐츠 제작과 인디음악의 대중화 | ||
2015 | 제23회 | YG엔터테인먼트 |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다이소 | 시장선도전략(혁신 및 신성장) | ||
부산광역시(부산국제영화제) | 브랜드 자산가치 제고 | ||
2014 | 제22회 | (주)애경산업 | 브랜드 디자인 |
(주)파크랜드 | 브랜드 리포지셔닝 | ||
2013 | 제21회 |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주)불스원 | 마케팅 파이어니어 | ||
오비맥주㈜ | 브랜드 마케팅 전략 | ||
㈜현대자동차 | Global Company | ||
㈜MPC | 시장선도 | ||
SK 에너지㈜ | 고객만족 | ||
SK 플래닛㈜ | 선도적 통합마케팅 | ||
2012 | 제20회 | KB국민카드 | 브랜드 관리 |
빙그레 | 신제품 마케팅 | ||
이노우션월드와이드 | 글로벌 마케팅 전략 | ||
제주항공 | 시장선도 | ||
카페베네 | IMC | ||
토니모리 | 고객만족 | ||
2011 | 제19회 | CJ 오쇼핑 | 글로벌 마케팅 |
기아자동차 | 고객지향마케팅 | ||
신한카드 | 브랜드 관리 | ||
아주AVIS렌터카 | 고객만족 | ||
우리투자증권 | 시장선도 | ||
풀무원식품 | 신시장 개척 | ||
2010 | 제18회 | CJ오쇼핑 | 유통 서비스 혁신 |
아주캐피탈 | 전략적 브랜드 전환 | ||
블랙야크 | 브랜드 전략 | ||
유한킴벌리 | 성공적인 신상품 개발 | ||
2009 | 제17회 | 대한항공 | 문화마케팅 활동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
유한킴벌리 | 재포지셔닝을 통한 성장 | ||
기아자동차 | 혁신적 신제품 개발- SOUL | ||
한국암웨이 | 대의명분 마케팅 (cause-related marketing) | ||
현대해상 | 고객만족경영 | ||
2008 | 제16회 | ㈜진로 참이슬 fresh | 브랜드 자산 구축 |
LIG손해보험 | 기업이미지 | ||
삼성테스코(홈플러스)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
TNS코리아 | 과학적 마케팅 | ||
㈜삼성석유화학 | 토털 마케팅, 경영 혁신 | ||
2007 | 제15회 | 금호렌터카(주) | 고객만족 |
대우증권(주) | 영업전략 | ||
(주)동원F&B | 마케팅전략 | ||
(주)두산주류BG | 신제품 | ||
(주)아모레퍼시픽 | 브랜드 | ||
2006 | 제14회 | 인제대학교 | 비영리기관의 공익마케팅 |
한국그런포스펌프(주) | 마케팅활동의 현지화 및 차별화 | ||
SK Telecom | 음악시장의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 멜론(MelOn) | ||
빙그레 | 요플레의 시장선도적 신제품 마케팅전략 | ||
제일기획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선도기업 | ||
2005 | 제13회 | 대한항공 | 인터넷 마케팅전략 |
롯데마트 | 사회적 책임구현과 윤리경영의 실천 | ||
삼성화재 | ‘슈퍼보험’의 통합보험 시장개척 | ||
파크랜드 | 경영혁신 | ||
KT | ‘KT소디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인프라구축 | ||
2004 | 제12회 | 삼성물산 | ’래미안’ 브랜드 관리 |
KT&G | 기업이미지 마케팅 | ||
이마트 | 유통혁신 마케팅 | ||
현대카드 | 제품차별화 마케팅 | ||
피죤 | 시장선도 마케팅 | ||
2003 | 제11회 | LG홈쇼핑 | 신뢰기반 고객서비스 활동 |
삼성전자 | ‘애니콜’ 성공적인 브랜드 파워구축 | ||
유한킴벌리 | 공익연계마케팅 | ||
웅진식품 | 비젼에 충실한 신제품 개발과 성공 | ||
대구은행 | 지역밀착형 마케팅 | ||
2002 | 제10회 | 현대자동차 | ‘싼타페’ 혁신적 신상품 개발 |
롯데리아 | 시장 선발기업 우의 확보와 유지전략 | ||
두산주류 | ‘산’소주 신제품 | ||
KTF | ‘bigi’의 고객세분화에 따른 브랜드 전략 | ||
2001 | 제9회 | 한국통신 | 신제품 ‘메가패스’의 개발 |
(주)동원증권 | 통태적 마케팅 환경관리를 통한 국내외 시장 개척 | ||
(주)태평양 | ‘이니스프리’브랜드의 혁신적 유통과 촉진 | ||
(주)에스콰이어 | 리포지셔닝을 통한 수익성 재고 | ||
(주)삼성전자 | 유능한 마케팅 인재의 양성 | ||
2000 | 제8회 | (주)현대백화점 | 고객만족경영 |
기아자동차(주) | 신상품개발 | ||
한글과 컴퓨터 | ‘워드프로세서’ R&D 분야 | ||
고속도로관리공단 | 고객섬김경영 | ||
1999 | 제7회 | 포항제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