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론티어대상 역대 수상기업
| 연도 | 회차 | 수상기업/기업(기관)명 | 내용 |
|---|---|---|---|
| 2025 | 제31회 | 시몬스 디자인스튜디오 | 혁신적 광고 캠페인 |
| 2023 | 제30회 | LG Aimers | 선도적인 브랜드 마케팅 및 ESG성과창출 |
| 듀오정보(주) | 끊임없는 혁신과 고객 중심경영 가치실현 | ||
| 삼성생명(주) | 혁신적인 시장선도전략 | ||
| 삼성화재(주) | 디지털화를 통한 시장선도, 사회적 책임구현, 고객만족도 | ||
| 2022 | 제29회 | 계룡건설 | 브랜드 가치 |
| KOTRA | 글로벌마케팅 | ||
| 2020 | 제28회 | 마리오 아울렛 | 혁신적인 유통 전략, 고객 중심 마케팅 |
| 대구경북디자인센터 |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실현, 디자인 산업 선도 | ||
| 2019 | 제27회 | 삼성카드 | 고객중심 디지털 마케팅 |
| 고창군 | 상생 마케팅 모델 구축, 정책 마케팅 | ||
| 2018 | 제26회 | 엘앤피코스메틱 | 글로벌 시장 개척, 시장 선도 |
| 한샘 | 선도적 신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 ||
| 우미건설 | 고객만족경영, 브랜드 자산 관리 | ||
| 2017 | 제25회 | 세븐브로이 | 선도적 신제품 개발, 신시장 개척 |
| KGC 인삼공사 | 브랜드가치 제고, 고객니즈별 제품개발 | ||
| 동원시스템즈 | 글로벌 시장 개척 | ||
| 현대자동차 | 국내 산업 발전 기여 | ||
| 2016 | 제24회 | 현대백화점 | 고객접점 창출과 통합 마케팅역량 |
| 한독 | 선도적 신제품 개발 | ||
| 파스텔뮤직 | 창의적 감성적 콘텐츠 제작과 인디음악의 대중화 | ||
| 2015 | 제23회 | YG엔터테인먼트 | 글로벌 마케팅 전략 |
| 다이소 | 시장선도전략(혁신 및 신성장) | ||
| 부산광역시(부산국제영화제) | 브랜드 자산가치 제고 | ||
| 2014 | 제22회 | (주)애경산업 | 브랜드 디자인 |
| (주)파크랜드 | 브랜드 리포지셔닝 | ||
| 2013 | 제21회 |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 글로벌 마케팅 전략 |
| (주)불스원 | 마케팅 파이어니어 | ||
| 오비맥주㈜ | 브랜드 마케팅 전략 | ||
| ㈜현대자동차 | Global Company | ||
| ㈜MPC | 시장선도 | ||
| SK 에너지㈜ | 고객만족 | ||
| SK 플래닛㈜ | 선도적 통합마케팅 | ||
| 2012 | 제20회 | KB국민카드 | 브랜드 관리 |
| 빙그레 | 신제품 마케팅 | ||
| 이노우션월드와이드 | 글로벌 마케팅 전략 | ||
| 제주항공 | 시장선도 | ||
| 카페베네 | IMC | ||
| 토니모리 | 고객만족 | ||
| 2011 | 제19회 | CJ 오쇼핑 | 글로벌 마케팅 |
| 기아자동차 | 고객지향마케팅 | ||
| 신한카드 | 브랜드 관리 | ||
| 아주AVIS렌터카 | 고객만족 | ||
| 우리투자증권 | 시장선도 | ||
| 풀무원식품 | 신시장 개척 | ||
| 2010 | 제18회 | CJ오쇼핑 | 유통 서비스 혁신 |
| 아주캐피탈 | 전략적 브랜드 전환 | ||
| 블랙야크 | 브랜드 전략 | ||
| 유한킴벌리 | 성공적인 신상품 개발 | ||
| 2009 | 제17회 | 대한항공 | 문화마케팅 활동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
| 유한킴벌리 | 재포지셔닝을 통한 성장 | ||
| 기아자동차 | 혁신적 신제품 개발- SOUL | ||
| 한국암웨이 | 대의명분 마케팅 (cause-related marketing) | ||
| 현대해상 | 고객만족경영 | ||
| 2008 | 제16회 | ㈜진로 참이슬 fresh | 브랜드 자산 구축 |
| LIG손해보험 | 기업이미지 | ||
| 삼성테스코(홈플러스)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
| TNS코리아 | 과학적 마케팅 | ||
| ㈜삼성석유화학 | 토털 마케팅, 경영 혁신 | ||
| 2007 | 제15회 | 금호렌터카(주) | 고객만족 |
| 대우증권(주) | 영업전략 | ||
| (주)동원F&B | 마케팅전략 | ||
| (주)두산주류BG | 신제품 | ||
| (주)아모레퍼시픽 | 브랜드 | ||
| 2006 | 제14회 | 인제대학교 | 비영리기관의 공익마케팅 |
| 한국그런포스펌프(주) | 마케팅활동의 현지화 및 차별화 | ||
| SK Telecom | 음악시장의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 멜론(MelOn) | ||
| 빙그레 | 요플레의 시장선도적 신제품 마케팅전략 | ||
| 제일기획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선도기업 | ||
| 2005 | 제13회 | 대한항공 | 인터넷 마케팅전략 |
| 롯데마트 | 사회적 책임구현과 윤리경영의 실천 | ||
| 삼성화재 | ‘슈퍼보험’의 통합보험 시장개척 | ||
| 파크랜드 | 경영혁신 | ||
| KT | ‘KT소디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인프라구축 | ||
| 2004 | 제12회 | 삼성물산 | ’래미안’ 브랜드 관리 |
| KT&G | 기업이미지 마케팅 | ||
| 이마트 | 유통혁신 마케팅 | ||
| 현대카드 | 제품차별화 마케팅 | ||
| 피죤 | 시장선도 마케팅 | ||
| 2003 | 제11회 | LG홈쇼핑 | 신뢰기반 고객서비스 활동 |
| 삼성전자 | ‘애니콜’ 성공적인 브랜드 파워구축 | ||
| 유한킴벌리 | 공익연계마케팅 | ||
| 웅진식품 | 비젼에 충실한 신제품 개발과 성공 | ||
| 대구은행 | 지역밀착형 마케팅 | ||
| 2002 | 제10회 | 현대자동차 | ‘싼타페’ 혁신적 신상품 개발 |
| 롯데리아 | 시장 선발기업 우의 확보와 유지전략 | ||
| 두산주류 | ‘산’소주 신제품 | ||
| KTF | ‘bigi’의 고객세분화에 따른 브랜드 전략 | ||
| 2001 | 제9회 | 한국통신 | 신제품 ‘메가패스’의 개발 |
| (주)동원증권 | 통태적 마케팅 환경관리를 통한 국내외 시장 개척 | ||
| (주)태평양 | ‘이니스프리’브랜드의 혁신적 유통과 촉진 | ||
| (주)에스콰이어 | 리포지셔닝을 통한 수익성 재고 | ||
| (주)삼성전자 | 유능한 마케팅 인재의 양성 | ||
| 2000 | 제8회 | (주)현대백화점 | 고객만족경영 |
| 기아자동차(주) | 신상품개발 | ||
| 한글과 컴퓨터 | ‘워드프로세서’ R&D 분야 | ||
| 고속도로관리공단 | 고객섬김경영 | ||
| 1999 | 제7회 | 포항제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