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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연구 역대수상자

마케팅연구 최우수논문 및 우수논문상 역대 수상자

연도 수상   저자  논문
2023년 최우수논문상 석관호(고려대학교) 석관호 (2023), 컨조인트 연구의 맥락효과: 응답과업과 속성범위 효과를 중심으로
우수논문상 김주영(서강대학교) 김주영, 조영신 (2023), 딥러닝을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성공 예측 모델 연구
조영신(서강대학교)
2022년 최우수논문상 고민정(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고민정, 박기완 (2022), 왜 불확실한 확률 조언이 확실한 조언보다 선호되는가?
박기완(서울대학교)
우수논문상 한혜정(연세대학교) 한혜정, 김영찬 (2022), CSR 전략이 기업의 시장가치에 미치는 영향: 이해관계자이론과 주주이론을 기반으로
김영찬(연세대학교)
2021년 우수논문상 김가은(고려대학교) 김가은, 석관호 (2021), 900 원 혹은 990 원? 우리나라 소비재 가격의 끝자리 연구
석관호(고려대학교)
우수논문상 채인영(성균관대학교) 채인영 (2021), Drivers of Social Network Formation: Exploring Brand Homophily
2020년 최우수논문상 박상규(플로리다대학교) 박상규, 박종원 (2020), The Impact of the Mere Presence of a Free Version in the Freemium Strategy: Bidirectional Effects of a Free Version on Consumers’ Preference for the Premium Option
박종원(고려대학교)
우수논문상 석준희(서울대학교) 석준희, 이유석, 김병도 (2020), 온라인 구전의 양(Volume)과 방향성(Valence), 그리고 박물관 관람객수의 상관성에 대한 연구
이유석(명지대학교)
김병도(서울대학교)
2019년 장기기여 논문상 김상현(영남대) 김주영, 오상현 (2019), 고객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오상현(영남대)
 2018년  최우수논문상 김주영(서강대) 김주영 (2018), "신경망(Neural Network)모델들의 비교를 통한 가맹사업 매출예측분석", 마케팅연구, 33(3) 73-90 
 장기기여 논문상 이유재(서울대) "이유재, 라선아(2002),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이용자와 비이용자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마케팅연구, 17(3), 1-32  
라선아(한국방송통신대)
 2017년  최우수논문상 민동원 (단국대) 민동원, 박기완. (2017). 지위 상징적 소비를 통한 지위 위협에 대한 대응과 정당성 신념의 역할. 마케팅연구, 32(1), 1-27.
박기완 (서울대)
 우수논문상 이은주 (성균관대) 이은주, 김동현, 최한아. (2017). 지속가능소비를 촉진하는 감성 뉴로마케팅.마케팅연구, 32(4), 43-56. 2.
김동현(성균관대)
최한아(성균관대)
김나민 (경기대) 김나민. (2017). 브랜드 위기 상황 시 위기 원천으로 지목된 경쟁 브랜드 관련 루머와 이에 대한 소비자 반응. 마케팅연구, 32(4), 57-81.
 2016년  최우수논문상 박지혜 (한국외대) 박지혜 (2016) 군집 vs. 혼합 진열 방식이 동시적 복수 제품 선택의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마케팅연구, 29(4), 23-49.
 2015년  최우수논문상 박진용(건국대) 박진용 (2015), "조직 및 개인 차원의 신뢰간 상호인과," 마케팅연구, 30(2), 53-73. 
 우수논문상 김이진(카네기멜론대) 김이진, 송인성 (2015), “네트워크 효과가 존재하는 내구재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 탐색 및 구매 모형,” 마케팅연구, 30(4), 21-44.  
송인성(서울대)
 2014년  최우수논문상 차문경(서울대) 차문경, 이유재 (2014), "노스탤지어 유형이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향상감과 사회적 책임감을 통한 조절초점의 매개된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9(4), 23-49.
이유재(서울대)
 우수논문상 김재휘(중앙대) 김재휘, 강윤희, 권나진 (2014), "사회적 목표 행동 촉진을 위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연구: 사회적 상호성과 목표 프레임을 적용한 설득," 마케팅연구, 29(2), 79-94.
강윤희(중앙대)
권나진(중앙대)
 2012년  최우수논문상 석관호(고려대) 석관호, 윤성아, 구지은 (2012),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이 EDLP상점과 HiLo상점 선택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과 위험추구 성향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7(1), 67-84.
윤성아(고려대)
구지은(고려대)
 우수논문상 이동일(세종대) 이동일, 최승훈 (2012), "앱스토어에서 소비자 리뷰와 전문가 리뷰가 앱 개발사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27(2), 113-136. 
최승훈(세종대)
 2011년  최우수논문상 정환(중앙대) 정환 (2011), "소매상의 스토어브랜드 품질결정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6(2), 45-65.
 우수논문상 윤성아(고려대) 윤성아, 석관호 (2011), "현저성 효과와 속성 평가기능성 효과가 속성중요도 측정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26(3), 61-83. 
석관호(고려대)
 2010년  최우수논문상 이학식(홍익대) 이학식, 김장현, 김형식 (2010), "공평성 지각이 소비자 감정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마케팅연구, 24(2), 21-49.
김장현(홍익대)
김형식(홍익대)
 우수논문상 송태호(고려대) 송태호, 김상용, 이장혁 (2010), "고객 자산과 기업 수익성 간의 관계," 마케팅연구, 24(4), 35-65.
김상용(고려대)
이장혁(고려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