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위한 마케팅"
존경하는 한국마케팅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한국마케팅학회 제38대 학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박성연입니다. 먼저 정재학 전임 회장님의 수고와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정 회장님은 임기 중 ICAMA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셨고 산학협력을 강화시키는 훌륭한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지난 40년간 우리 학회는 회원 여러분과 임원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수고로 인해 큰 발전을 이루어왔습니다. 저 역시 임기동안 (2025.4~2026.3)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 우리는 AI 대전환, 기후위기와 경제난 등 다양한 사회, 환경적 변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대전환과 대변혁 속에서 새롭고 깊이 있는 학계 연구와 산업계 노력들을 춘계, 하계, 추계 학술대회에서 발표하고 활발히 교류하는 ‘학문교류의 장’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첨단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마케팅 세미나’ 시리즈를 기획하여 창조적 ‘산학협력의 장’을 만들고 job market을 준비하는 박사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배움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학계와 산업계 협력을 강화하고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과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 기업만이 아니라 사회적 기업, 비영리 조직, 정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통합적이고 다차원적인 연구와 협력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신진 연구자 및 학문 후속세대의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회원가입을 독려하고 소통하며 회원 여러분이 오고 싶고 참여하고 싶은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마케팅학회 신임 학회장
박성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