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학회가 발행하는 마케팅연구는 올해 ‘팬데믹 이후 시장의 불확실성과 마케팅’을 주제로 특별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3년간의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이전과는 다른 많은 삶의 변화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팬데믹 이후 삶의 변화 또한 매우 불확실합니다. 코로나 이후 디지털 환경 vs. 오프라인 경험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 첨단 기술로 인해 변화하는 소비재 시장, 사회적 교류에 대한 관점 변화, 고물가로 인한 구매의사결정의 변화, 주가 하락으로 인한 주식 시장 위축 등, 마케팅연구 특별호를 통해 이 모든 시장의 변화를 광범위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마케팅연구 특별호에 게재를 원하시는 연구자들께서는, 한국마케팅학회가 개최하는 2023년 춘계학술대회(5월 예정) 마케팅연구 특별호 세션에서 논문 발표를 하셔야 하며, 이후 8월 31일까지 완성된 논문을 마케팅연구에 투고하시면 됩니다. 특별호 논문 심사를 통해 게재 여부가 확정되며, 게재가 확정된 논문은 마케팅연구 2023년 11월 특별호를 통해 발간됩니다.
마케팅연구는 2018년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한 최근 3년 인용지수에 근거하여 마케팅 분야 학술지 중에서 1위, 경영학 학술지 중에서 7위를 차지함으로써, 대한민국 마케팅 학계의 가장 권위있는 학술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마케팅연구 특별호에 많은 연구자들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사)한국마케팅학회장 이성호
마케팅연구편집위원장 박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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