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상/학회상         마케팅 프론티어대상         수상자 선정기준

수상자 선정기준

마케팅 프론티어대상

(사) 한국마케팅학회는 1993년부터 매년 마케팅의 귀감이 되는 기업을, 교수회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선정하여, 마케팅프론티어대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마케팅프론티어대상은 국내외 기업에 귀감이 될만한 우수한 마케팅 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고 이를 사례로 개발하여 마케팅현장에 전파함과 동시에 실질적 경영교육의 실현과 산학협동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가) 성공적 제품개발 (제품차별화)
(나) 시장선도전략 (혁신 및 신성장)
(다) 과학적 마케팅
(라) 효율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 사회적 책임구현
(바) 브랜드 자산가치 제고
(사) 기업이미지 제고
(아) 글로벌 마케팅전략
(자) 고객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