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8년 11월 2일(금) 12:00 ~ 20:00
*장소: 부산 동아대 부민캠퍼스
초대의 말씀
한국마케팅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늦은 가을입니다. 11월 2일 부산 동아대에서 2018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한국마케팅학회는 33여년의 기간 동안 회원님들의 참여와 노력으로 이루어진 한국을 대표하는 마케팅 학회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부산에서 열립니다. 부산은 많은 사람들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나이 들어 언젠가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학자에게 고향은 어디일까요?
학문적 성장이 이루어지는 학술대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고향을 찾듯이 학술대회에 참여하셔서 성장하는 학자를 격려해 주시고, 서로 간의 경험을 공유하는 귀한 자리가 되길 원합니다.
지금까지의 한국마케팅학회의 학술대회처럼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다양한 연구논문이 발표됩니다. 신진학자 뿐만 아니라 중진 교수님들의 발표도 있습니다. 아울러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과 전략, 분석에 대응하는 학자의 진면목을 경험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별히 GM Korea 후원으로 “소비자의 자동차 인식에 관한 트렌드 변화“라는 주제로 산학협력 세션도 열립니다.
여러분의 학문적 고향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로 초대합니다.
회원 여러분, 11월 2일 동아대학교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김상용 (고려대학교)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차경천 (동아대학교)
학술발표 안내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7개 세션에 총 30 편의 연구가 발표됩니다. 발표세션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Session 1부에서 브랜드, 마케팅 성과평가, 뉴로마케팅, 산학협력 세션을 준비하였고, Session 2부에서는 소비자 심리 광고와 구전, 소비자 행동으로 3개 세션이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의 자동차 인식에 관한 트렌드 변화라는 주제로 학계와 산업계와의 협력을 강조하는 연구들이 발표 됩니다.
이번 학회가 개최되는 동아대학교는 부산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부산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문화컨텐츠의 조화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매력적인 도시이오니, 전국에 계시는 회원님들의 참여 및 지식의 교류, 학문적인 친교의 장을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일정표]
*세션구성은 첨부된 파일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