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상
산업계와 학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마케팅 혁신과 사회적 기여를 이끈 인물과 조직을 격려하기 위한 상입니다.
한국마케팅학회는 '올해의 CEO대상', '마케팅프론티어 대상', '마케팅혁신가상'을 통해 마케팅 실천과 리더십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조명합니다.
1. 올해의 CEO 대상
“올해의 CEO 대상”은 탁월한 경영 능력과 시장지향적 경영 마인드를 갖추고, 창조적인 마케팅 역량으로 시장을 선도하여 기업의 성공에 지대한 공헌을 했을 뿐 아니라, 사회공헌 마케팅과 지역친화적 경영활동 및 조직 역량 극대화에 기여한 바가 큰 CEO의 공로를 인정하고 이를 기리고자 하는데 수여 목적이 있습니다.
2. 마케팅 프론티어대상
마케팅프론티어대상은 국내외 기업에 귀감이 될만한 우수한 마케팅 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고 이를 사례로 개발하여 마케팅현장에 전파함과 동시에 실질적 경영교육의 실현과 산학협동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3. 마케팅 혁신가 대상
대한민국 마케팅 혁신가 대상은 기업과 산업의 건실한 발전을 이끌고 국가 경제 성장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최고경영자 또는 경영 리더의 업적을 기리며, 우리나라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리더십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