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상/학술상         대한민국 마케팅 혁신가 대상         수상자 선정기준

수상자 선정기준

대한민국 마케팅 혁신가 대상

(사) 한국마케팅학회는 대한민국 마케팅 분야에서 도전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탁월한 업적을 이룩한 기업을 선정하여 “대한민국 마케팅 혁신가 대상”을 시상하고자 합니다. 본 상은 산업의 건실한 발전을 이끌고 국가 경제 성장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기업의 업적을 기리며, 우리나라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기업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시상의 취지

- 도전성, 위험감수성, 혁신성을 바탕으로 탁월한 마케팅 능력을 발휘하여 기업과 산업의 발전 및 국가 경제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합니다.
- 시장지향적 전략으로 대한민국 마케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기업을 선정하여 존경받는 기업으로서의 모범을 널리 알립니다.


후보자격

“대한민국 마케팅 혁신가 대상”의 후보는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탁월한 마케팅 성과와 업적
◎ 해당 산업 내에서 선도적 마케팅 경쟁력을 입증
◎ 학계 및 업계에서 높은 평판과 명성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
◎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며 한국마케팅학회 개인 및 기관회원에 의해 수상후보로 추천 받은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