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 2교시는 고려대학교 유원상 교수님께서 <체험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이란 무엇인가?> 이란 주제로 다음과 같은 개요로 강의해 주셨습니다.
I. 마케팅 매가트랜드와 체험마케팅
II. 체험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III. 체험마케팅의 사례와 실행 (체험마케팅의 4P)
1. Product (경험적 제품과 브랜드)
2. Place (경험적 구매 공간)
3. Promotion (경험적 Communication)
4. People (경험적 고객 관계/접점 관리)
유 교수님께서는 고객만족의 핵심요소이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체험마케팅에 대하여, 핵심적 요소와 그에 따른 맞춤 전략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한 Apple, 스타벅스, 현대카드, 할리 데이빗슨(HARLEY-DAVIDSON), 러쉬(LUSH), 싱가포르 항공, 이케아(IKEA), 말보루 등 약 25여개의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의 실질적 사례를 통하여 자세하고 심도 깊은 체험마케팅의 활용방안과 시사점을 설명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