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마케팅학회 회원 여러분께
저는 한국마케팅학회 차차기 회장 후보로 공천 받은 이화여대 경영대학 박성연입니다. 3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마케팅학회에서 부족함이 많은 저를 공천해 주셔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1994년 신규회원으로 학회에 가입한 이래 다양한 역할로 참여하며 학회의 발전에 함께 해 왔습니다. 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전임 회장단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한국마케팅학회는 그동안 눈부신 발전을 해왔습니다. 부족한 제가 소임을 맡게 된다면 그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더욱 계승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30년간 여러 공익조직의 마케팅활동을 돕는 일들을 수행했습니다. 앞으로 기업만이 아니라 비영리조직, 공공기관 등과 더욱 교류하는 노력을 기울여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전 영역을 대표하는 마케팅학회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따뜻하고 오고 싶은 학회 분위기를 조성하여 회원들의 학회 참여가 더욱 왕성해지도록 하겠습니다. 학계, 기업, 비영리조직의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지식교류와 네트워킹의 플랫폼’ 역할을 더욱 활성화시키며, 학술발표회와 세미나, 학술지 발간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이론을 창출하고 전략과 실천적 방안들이 활발하게 교류,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의 미래는 신진학자들의 유입과 학문후속세대의 양성에 달려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들이 마케팅학회에서 마음껏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고, 협업하며 학회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문호를 활짝 열고 적극적으로 후원하겠습니다.
아울러 한국마케팅학회가 글로벌 학문 생태계에서 그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국제 학술대회 준비를 돕고, SCOPUS 등재지(AMJ)의 명성을 높여 대한민국의 대표 마케팅학회로서 그 수월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임 회장님들에 비해 여러 면에서 부족함이 많습니다만, 학회 회원님들과 더욱 소통하며 지혜와 도움을 받아 회원님들의 연구와 교류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지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2024년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눈부신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박성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