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DMAC학술대회
“사회적 가치: 공유와 상생”
한국마케팅학회 회원님들께,
제2회 DMAC학술대회가 2021년 1월 22일 금요일에 온라인(Zoom)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통합학회는 마케팅 분야의 대표적인 4개 학회가 모여 융합학회를 진행합니다. DMAC 이라는 통합학회의 이름은 한국유통학회, 한국마케팅학회, 한국광고학회, 한국소비자학회에서 영문이름의 첫 글자를 가져왔습니다.
이번 통합학술대회는 “사회적 가치: 공유와 상생”이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DMAC에서는 각 학회 별로 진행될 박사급 연구자를 위해서 Doctoral Dissertation Competition과 융합학술세션 등이 열립니다.
융합학술 세션은 한국마케팅학회를 비롯한 4개 학회의 학문과 실무를 아우르는 연구주제의 발표를 기대합니다. 세션에는 다양한 분야가 서로 학문적으로 실무적으로 융합하여 상승효과를 낼 수 있는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 입니다.
진행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시간표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첨부된 파일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학회 진행의 구체적 세부내용은 추후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간 |
내용 |
|
10:00 - 12:00 |
Doctoral Dissertation Competition |
|
13:30 - 14:00 |
개회식 |
환영사 : 한상만 (한국마케팅학회장) |
공동학회장 소개 |
||
축사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
축사 :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
||
14:00 - 14:10 |
Keynote speech |
인사말 : 김혜선, 유승엽 (한국소비자학회장) |
14:10 - 14:45 |
박경양 하렉스인포텍 회장 |
|
14:45 - 15:00 |
Q&A |
|
15:00 - 15:10 |
융합학술세션 |
인사말 : 박진용 (한국유통학회장) |
15:10 - 16:30 |
Session 1: 뉴노말시대의 DMAC |
|
Session 2: 소비자행동과 DMAC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