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추계학술대회         참가안내

2019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초대 및 세션안내

조회수 : 1402

2019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초대  세션안내 

 


 *일시: 2019 11 2(토) 12:00 ~ 20:00

*장소: 전남대학교 광주  용봉캠퍼스 진리관




초대의 말씀 

 

한국마케팅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2019년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예향의 도시 광주 전남대학교 용봉캠퍼스에서 11월 2()에 개최됩니다바쁘시겠지만 오셔서 아름다운 캠퍼스의 가을 풍경도 즐기시고 여러 회원님들과 학문과 현실의 주제를 함께 토의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는 하림 김홍국 회장님 기조 강연이 있습니다또한 삼성카드와 현대백화점의 빅데이터와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듣고 토의하는 산학협력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광주 관광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는 광주 관광 컨벤션 뷰로모범적인 지자체 마케팅을 하고 있는 고창군어려운 유통환경 가운데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역 유통업체 마트의 발표가 있습니다그리고 지역의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를 통해 해결하려는 학생들의 비즈니스 모델도 소개됩니다이밖에 다양한 주제의 논문들이 발표됩니다

 

11월 3()에는 지역 마케팅의 현장인 담양 죽녹원과 익산의 하림을 방문할 예정입니다회원님들이 함께 즐기시고 단합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2019년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석해주실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학술대회가 여러 회원님들께 풍성한 학문적 교류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마음에 남는 추억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 여러분, 11월 2일 전남대학교에서 뵙겠습니다. 

 

2019년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회 올림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한상만(성균관대)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조성도(전남대)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 송재도(전남대)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 박종철(조선대)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 한영지(성균관대)


 

학술발표 안내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8개 세션에 총 24 편의 연구가 발표됩니다발표세션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Session 1부에서 지역 마케팅, 인공지능과 소비자 인터페이스, 유통 플랫폼과 서비스 마케팅 그리고 가격전략 및 지불 의사결정이라는 주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Session 2부에서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산학세션, 소비자 행동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4개의 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학회가 개최되는 전남대학교는 광주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광주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문화예술의 조화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매력적인 도시이오니전국에 계시는 회원님들의 참여 및 지식의 교류학문적인 친교의 장을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일정표] 




시간 내용 장소
12:00 - 13:30 이사회 진리관 104호
점심식사 후문 박물관스위티움
등록 및 접수 2층 로비
13:30 - 13:50 개회식 개회사 진리관 101호
축사
13:50 - 14:00 공적서
14:00 - 14:40 기조강연
14:40 - 14:50 CEO 대상 수상식
14:50 - 15:10 광주 관광 마케팅 - 광주 관광 컨벤션 뷰로
15:10 - 15:30 coffee break 로비
15:30 - 16:40 학술발표 1 세션 1 지역 마케팅 진리관 204호
세션 2 인공지능과 소비자 인터페이스 진리관 202호
세션 3 유통플랫폼과 서비스 마케팅 진리관 102호
세션 4 가격전략 및 지불 의사결정
 첨부파일
2019_세션구성_final._.pdf
목록